티스토리 뷰

한글영어한자키변환.reg


오빠가 서브로 사용하라고 선물해 준 노트북..

별로 좋아하는 회사는 아니지만 그래도 우리나라에서는 먹히는 삼* 제품..

다른 노트북이 사용하는 운영체제가 윈도우7 이어서 이건 윈도우 10으로 설치해 보자 싶어서 10으로 설치..

그런데 왠걸..

한영키가 안 먹힌다.. 줸장.............

매번 마우스를 움직여서 한/영 을 바꿔줘서 쓰려니 영 불편하다.

나는 무식하게도 하드웨어가 이상이 있는 건가 싶어서 삼*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야 겠다고 마음을 먹고 있었다.

 

나보다 컴퓨터 전문가인 남편왈..

원인을 한번 찾아보겠단다.

그러면서 열심히 검색하고 찾아보더니 하드웨어적인 문제가 아니고 운영체제 문제란다..

뭐 이런 경우가 다..

운영체제가 한영키 작동이 안되게 하다니..

그러면서 레지스트리 값을 설정해 줘야 한단다. 어렵다.. ㅡㅡ;;;;

뭐 왜그런지 잘 이해는 할 수 없으나 나에겐 한영키가 잘 되는게 중요하니 너무 깊이 알거나 이해하려고 하지 않기로..

레시스트리 값을 설정할 수 있는 파일을 첨부한다.

혹시 나처럼 윈도우 10을 설치했는데 한영키가 안 먹히는 경우에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시켜 보는 걸 권장한다.

정말 신기하게 한영키가 잘 된다..

대단한 남편.. 고마워~~


방법

1. 첨부된 레지스트리 편집 파일을 다운로드 한다.

2. 다운로드 후 파일을 더블클릭 한다. (실행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경고 창이 뜬다.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겠냐고 묻는다. 허용을 안 해주면 레지스트리 값을 변경할 수가 없다.

고로 예!! 를 선택한다.

내가 모르는 파일일 경우에는 '예'를 선택하면 안되지만 내가 원해서 설치하는 경우에는 '예'를 선택하면 된다.

3. 레지스트리에 추가할 것인지를 묻는 경고창이 뜬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알림창

마찬가지로 예!! 를 선택해야 한다.

그리고 난 후 재부팅을 하고 나서 한/영 키 버튼을 사용하면 신기하게도 잘 된다.

레지스트리 편집을 직접할 수 있는 고수는 직접 편집하는 걸로~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