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보라카이 여행 - 패키지? 자유?
여름엔 비용이 비싸서 여름 방학을 비껴간 시기에 가족 여행을 가기로 결정했다.
부모님까지 모시고 가야 하는 여행이라서 비용을 어떻게 하면 더 아낄 수 있을지 여러 방면으로 알아 봤다.
여행을 가려면 항상 고민하고 알아봐야 하는 순서가 있다.
물론 사람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내 경우는 이렇다.
1. 여행지 결정
2. 여행 날짜 결정
3. 숙소 결정
4. 자유여행, 패키지 여행 결정
내가 부모님, 아이들과 함께 보라카이를 결정하게 된 이유는
1. 작은 섬이라서 관광하러 많이 돌아다니지 않고 한 곳에만 머물러도 된다.
2. 해변가가 멋있어서 굳이 다른 걸 하지 않아도 즐길 수 있다.
3. 빽빽한 스케쥴로 관광해야 하는 곳이 아니라 일하는 남편이 휴가를 제대로 쉬며 즐기며 보낼 수 있다.
4. 디몰이 가까워 밥 사 먹으로 멀리 돌아다니지 않아도 된다.
물론 장점들과는 달리 큰 단점이 한가지 있었다. 오고 가는 길이 너무 힘들다는점.
비행기 4시간, 현지 항구로 이동 2시간 30분, 다시 섬으로 배타고 30분.
보통의 후기들과 친구의 말을 종합해 보면 그정도는 상쇄 될 만큼 좋았다고들 한다.
여행지와 여행날짜가 결정 되었으니 숙소는 어디로 정할건지를 고민해야 한다.
친구중에 보라카이를 2번이나 다녀온 친구가 있어서 물어보니 헤난가든을 추천한다.
여행사와도 나중에 통화하면서 들으니 한국사람들이 유달리 헤난가든을 좋아한단다.
보라카이 섬을 3개의 구역으로 나눴을 때 헤난가든이 메인 상가들이 있는 곳과도 가깝고 해변과도 가깝다고 한다.
그래서 아마 더 좋아 하나보다.
물론 좋고 싫음은 가봐야 아는 거지만.
비용을 조금이라도 아껴보려고 각 여행사 별로 자유여행, 패키지여행의 가격을 뽑아봤다.
이번에 가격 조사 하면서 느낀거지만 자유여행보다 패키지 여행이 더 저렴했다.
자유여행은 항공권, 숙소, 공항 항구간 픽업 비용, 현지 공항세 등을 개인이 일일이 챙겨야 하는데 패키지 여행은 그런거 저런거 신경 쓸 일 없이 한번 결정하고 나면 크게 신경 쓸 일이 없어서 좋다.
앞으로도 난 패키지를 가는 걸로 ㅎㅎㅎ
그리고 여행 기간에 따른 비용 차이도 많이 났다.
난 9월 4일 ~ 9월 8일 (3박 5일 일정)의 여행 일정으로 가는데 이 기간보다 한주를 앞당기면 1인당 비용이 20~30만원 씩 차이가 났다.
아이들 빼고 성인만 4명인데 그 비용을 다 모으면 성인 1명 더 여행 갈 수 있는 비용이다.
이번에 보라카이 여행을 결정하고 준비하다 보니 보라카이는 사전에 정보를 좀 알고 준비해야 되는 곳 같다.
옵션별로 살펴봐야 하는게 뭐가 이리도 많은지..
일주일동안 살펴보느라 눈 빠지는 줄 알았다.
나는 그곳에 가서 세일링보트, 호핑을 할 예정이다.
마사지랑은 꼭 해야 하는 건 아니니 부모님만 시켜드릴 예정이라서 마사지가 포함되지 않은 상품도 상관 없었다.
또 꼭 해야 한다면 현지에 가서도 얼마든지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상품에 포함되지 않아도 괜찮았다.
그리고 예산에도 포함시키지 않았다.
패키지에 포함이 된 경우엔 포함으로 표시했고 포함되지 않은 경우엔 여행사에 소개된 상품의 가격에 곱하기 6명을 해서 계산했다.
또 공항세도 포함된 경우엔 포함, 포함되지 않은 경우엔 6명의 공항세를 계산해서 예산에 포함시켰다.
전체 금액이 꼭 맞아 떨어지진 않더라도 전체 금액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어서 예산 짜기에 좋다.
다른 여행사는 표시가 안 되도록 했다.
표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모두투어에서 제일 저렴한 상품을 찾았다!
심봤다!!!!!
성인 4명에 아이 2명(초등), 세일링 보트와 호핑 2가지를 포함한 총 금액이 대략 380만원 정도였다.
물론 정확한 금액은 아니지만 이정도면 훌륭하다.
참고로 난 모두투어에서 계약을 했고 이걸 알아본 시점은 6월말? 7월초 였던 것 같다.
필리핀 보라카이 여행을 계획하는 경우 전체 예산을 책정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